>   동문회소개   >   소식 및 인터뷰
소식 및 인터뷰

소식 및 인터뷰 목록

[20호] 총동문회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8-04-01 00:00 조회3,161회 댓글0건

본문

[20호 총동문회 소식]
 2001년 8월 1일
 
■계당 배상명박사 15주기 추모비 제막
  총동문회에서는 지난 2월22일 오전9시와 오후2시 서울, 천안 양교정에서 고 계당 배상명박사 15주기 추모비 제막식을 거행하였다. 총동문회 주최로 마련된 이번 제막식은 우리대학 설립자이신 배상명 박사의 서거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총동문회 회장, 임원을 비롯하여 이사장, 총장, 동문교수,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희 총동문회장의 인사말과 경과보고, 김순자 감사의 추모사 낭독, 묵념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추모비문내용)  
   당신이 가신지 어언 열다섯해 / 차갑고 어두운 시대에 태어나 / 민족의  슬픔과 외로움 이겨내시어 / 작은불씨 피워 / 배움의 터전 이루었으니 /  이 터의 수많은 상명인들 / 곳곳에서 빛과 소금되어 / 당신의 손길 전하리니 / 평안한 그곳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소서 )
 
◆북한산 동문등반대회 개최

  
 총동문회에서는 4월 22일 북한산에서 동문등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등반대회에는 동문 및 이사를 포함 20여명이 참석하여, 산행을 통한 동문들간의 친목을 다지고, 북한산 일대의 자연환경보호를 실천하였다.

◆  총동문회 월드컵 발대식 참석
 총동문회회장 및 동문 30여명은 4월 26일 월드컵경기장(상암구장)에서 열린, 2002 월드컵 성공적개최 다짐선서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  총동문회 연변조선족들에게 의복 전달
 총동문회 회장은 7월2일 박흥진 연변대 동창회장(연변대 부총장)과 교류를 약속하였다. 한편 총동문회에서는 어려운 중국 연길시의 연변조선족에게 옷 150벌을 전달하였다.

◆ 용평리조트 임원 MT

 총동문회에서는 5월 26, 27일 양일간 용평리조트에서 2001년 임원MT를 가졌다. 회장을 비롯 임원 및 가족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MT에서는 각 위원회별 업무보고 및 동문회 사업계획 등을 논의하였으며, 아울러 임원간 친목을 도모하였다.

◆ 아줌마 마라톤 대회 참가

  총동문회에서는 5월 20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아줌마 마라톤대회" 에 참석하였다. 이는 여성신문사가 주최한 제1회 공식대회로, 총동문회에서는 회장을 비롯 많은 동문들이 참석하였다.  
  
■ 총동문 회장 활동  이모저모
 
 ◆ 2월 21일 모교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계당장학회 이사회에 참석하였다.
 ◆ 4월 16일 계당장학회 이사회에 참석하였다.
 ◆ 4월 20일 세종호텔에서 열린 서울시 여성동창대표협의회 회장단 회의에 참석하였다.
 ◆ 4월 26일 서울시청 본관 태평홀에서 열린 서울시 여성동창대표협의회 정기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임되었다.
 ◆ 5월 15일 국립극장 내의 양식당 해와 달에서 열린 한국여성환경운동본부 정기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 5월 16일 한식당에서 서울시 여성동창대표협의회 회장단 모임에 참석하였다.
 ◆ 6월 8일 여성부차관과 여성권익 증진과 총동문회 활동에 관한 담소를 나누며 오찬회를 가졌다.
 ◆ 6월 23일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이재기 상명학원장과 오찬회동을 가졌다.
 ◆ 총동문회 계당장학금 지원
 총동문회에서는 지난 3월 23일 오후2시 회장과 김순자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한명숙 계당장학회 이사장에게 20,000,000원의 계당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 장학금은 설립자인 고 계당 배상명선생님의 창학정신과 건학이념을 계승하여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사업으로 쓰인다.
 ◆ 총동문회 계당장학금 지원
 ◆ 총동문회 장학금 지급
 총동문회에서는 지난 3월 7일에 정보통신학부 3학년 김상진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고, 2001학년도 1학기 동문장학생으로 공업화학과 4학년 최윤정 학생으로 선발하여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 정년퇴임 교수 감사패 전달
 지난 2월 21일 모교 본관2층 회의실에서 음악학과 한경순 교수, 지리학과 임창주 교수, 생물학과 전상린 교수에 모교교육에 헌신한 공로에 감사하는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